만남(미팅, 소개팅) 서비스 만들기(1) - (Building a new dating service, meeting service)

만남(미팅, 소개팅) 서비스 만들기(1) - (Building a new dating service, meeting service)

만남(미팅, 소개팅) 서비스 만들기(1) - (Building a new dating service, meeting service)

이게 인기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어차피 재미로 만드는거니까. 얼굴 사진이 없는 소개팅 서비스를 만들려고 한다.
얼굴 사진 없이 그 사람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정보만 보고 선택하게 된다면 조금 더 진정성이 있지 않을까 해서 만들어보는 것이다.

그럼 기획이라고 하긴 허접하지만 간략하게 기획을 해보려고한다.

Q. 사람들은 왜 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가?

A. 음 … 어려운 질문이다 … 이 대답을 위해서는 왜 이 서비스를 만드려고 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데이팅 앱을 한 번 만들어보려고 해서 그동안 데이팅 앱에 대한 후기 및 문제점에 대해서 조사를 했다. 그리고 가장 많이 불평(?), 불만이 있던 부분이 사진만 보고 스킵해버리는 것이 불만이라는 부분과 진정성이 없고 양다리, 문어다리를 걸치는 사람이 많다라는 것이 불만과 문제점으로 많이 나왔다.

그래서 사진만 보고 걸러지는 앱에 신물이 난다면, 진정성있게 둘만의 만남을 가지고싶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봄직하다.

Q. 고객은 어떤 사람인가?

A. 20세~29세인 성인 남녀가 타겟 고객. 기존 사진, 외모 위주의 데이팅 앱에 염증을 느끼는, 보다 진정성 있는 데이팅 앱을 사용하고싶은 20대 성인 남녀. 이성친구를 만들고 싶은, 외로운 솔로.

Q. 시장 규모 및 전망은?

A.

-소셜 데이팅 앱 국내 시장 규모

  • 2016년 700억

-국내 유저 월 평균 결제 정보

  • 1인당 18,400원/월
  • 개월당 10%~25% 구매전환율

-국내 유저 소셜 데이팅 앱 사용 현황

  • 25세~44세 미혼 인구 약 600만명(2015년 기준)
  • 가입자 약 300만명

예를 들어 월 방문자가 100명이라고 가정했을 때 월 매출액은 184001000.17 = 312,800원이다.

참고자료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370810&memberNo=5973682

Q. 경쟁사는 ?

A. 소셜 데이팅 앱, 아만다, 정오의 데이트 등.

Q. 어떤 가치를 고객에게 전해 줄 것인가?

A. 사진없이 만나는 기대감, 진정성 있는 만남. => 나의 외모 말고 가치관과 성격을, 상대방의 외모 말고 가치관과 성격을 보고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진정성 있는 만남을 제공.

Q. 수익구조

A. 아이템(미정), 광고

약 1시간 정도 시간을 들여 의식의 흐름 + 약간의 구글링 + 귀찮음 잔뜩인 기획을 해보았다. 조금 더 구체화가 된다면 추가, 수정을 해야겠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부트스트랩 사용 시 버튼 오른쪽 정렬하는 방법 (How to use float-right for right align in bootstrap)

맥(Mac)에서 MySql 사용 시 Error: Can't connect to local MySQL server through socket '/tmp/mysql.sock' (2)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

HTML, CSS - footer fixed (foot 하단 고정 시키기)